닭목살 요리 특수부위 볶음 소주안주 끝

 닭목살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으로 많이 찾는 특수부위입니다. 구이로 먹거나 볶음 요리로 먹으면 그 맛이 더욱 살아 나는 요리입니다. 
오늘은 닭목살을 활용한 맛있는 볶음 요리를 만들어 봅니다. 

닭목살 볶음

온라인으로 구매한  냉동 닭목살입니다. 혹시나 하고 검색해 봤는데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닭특수부위만 판매하는 식당에서 1인분의 양은 얼마 안되는데 1kg의 가격은 생각보다 아주 저렴합니다. 
닭목살 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냉동된 제품을 해동시켜 놓고 준비를 합니다. 

재료: 닭목살, 양파, 대파, 마늘, 청양고추

양념장: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참기름, 후추



닭목살은 온라인으로 구매했습니다. 
1kg단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만원대 초반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인 가구라면 양이 좀 많을 것 같은데 이럴 땐 기본 양념을 해서 소분하여 냉동을 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산 닭고기 100%입니다. 동물복지 인증 마크도 있어 믿을만한 것 같습니다. 



해동된 닭목살은 물에 여러번 헹궈 줍니다.
닭목살 해동된 것을 보니 가운데 약간의 물렁뼈 같은 것이 있습니다.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을까 염려스럽긴 합니다.  


닭목살 볶음 조리 과정 

• 재료 손질

닭목살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길이가 긴편이 아니니 그냥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기름기가 많은 부위가 있다면 제거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양념장 만들기

손질한 닭목살에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올리고당, 참기름, 후추, 마늘을 넣고 잘 섞어 양념에 버무려 둡니다. 
닭목살에 양념장을 버무려 30분 정도 숙성시킨 후에 다른 재료들과 볶아내는 것이 더 깊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닭목살 볶음


• 볶기

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예열한 다음 양념한 닭목살을 넣고 볶아 줍니다. 
닭목살이 겉면이 익을 때까지 볶은 다음 양파와 준비한 채소들을 넣고 함께 볶아 줍니다. 채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 줍니다. 


닭목살 볶음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가며 볶습니다. 모든 재료가 양념이 잘 배도록 약간의 물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 마무리 


마지막으로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해 줍니다. 
참기름을 좋아한다면 마지막에 한번 더 두르는 것도 좋습니다. 
매운맛을 조절하고 싶다면 고추장이나 청양고추를 조절하면 됩니다.
단맛이 필요하다면 설탕이나 올리고당, 알룰로스를 사용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재료를 재외한 나머지 채소들은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사용하면됩니다. 
쪼글쪼글 말라가는 가지가 있어 같이 넣었습니다. 

결론



닭목살 볶음은 간단한 재료와 조리법으로 훌륭한 맛을 낼 수 있는 요리입니다.
처음에는 약간의 물렁뼈가 씹히지 않을까 했지만, 조리를 끝내고 먹어보니 전혀 걸리거나 씹히는 것이 없습니다. 익히기 전에 약간의 걸림이 있는 물렁뼈는 걱정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닭목살과 아삭한 채소와의 조화가 일품인 이 요리는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주말 저녁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좋은 메뉴입니다. 



댓글